인스타그램 속 자연식물식 이야기, 멋진 분들이 참 많습니다.

2019.05.31 16:16채식과 건강


채식이야기 인스타그램 계정(instagram.com/veganstorykr)으로 채식인 분들을 팔로우하고 있습니다. 그 분들 중에서 자연식물식과 관련해서 늘 영감을 주시는 분들을 소개합니다.






1. gimmethetempo님


"...그리고 과일을 충분히 먹어주면 다른 단 음식이 전혀 안 땡긴다. 난 집에 있을 땐 단걸 거의 안 먹는데 회사에 있을때는 유독 초코렛 같은 게 땡겼다. 점심을 다 먹고도 후식으로 커피를 마시러 가면 조각케익들에 눈독을 들였고, 피곤하거나 머리를 특히 많이 쓰는 날엔 초코렛을 하루종일 입에 달고 살기도 했다. 하지만 과일을 식사로 받아들인 후에는 그런 일이 없다. 초코렛의 단맛이 생각나지 않는다. 달달한 음료도 생각나지 않는다. 이제 내게 가장 달콤한 맛은 과일의 단맛이다. 과일만세🍉🍓🍅🍍🍌🍋🍑🍊"


한동안 과일만 먹는 나를 보며 회사 동생은 그래도 괜찮겠냐며 걱정했다. 우리 몸에 필요한 주 영양분은 탄수화물이고 과일도 탄수화물이라고 했더니 깜짝 놀랐다. 과일은 탄수화물이 아닌 줄 알았다는 것이다. . . 과일도 식사가 될 수 있다. 과일=후식 혹은 간식이라는 인식을 바꾸면 새로운 식습관의 세상이 열린다. 처음에는 과일을 한가득 먹는게 힘들었는데, 이젠 보고있는 사람이 깜짝 놀랄 정도로 많은 양을 순삭한다. . . 다들 과일은 후식이나 간식이라고 인식하고 있기 때문에 한 번에 바나나 한 송이를 먹거나 참외 대여섯개를 먹는 것을 비정상적으로 바라본다. 과일을 실컷 먹는 게 얼마나 행복한지, 먹고나서도 얼마나 기분이 좋은지, 얼마나 몸이 가뿐해지는지는 해본 사람만이 알 수 있다. . . 그리고 과일을 충분히 먹어주면 다른 단 음식이 전혀 안 땡긴다. 난 집에 있을 땐 단걸 거의 안 먹는데 회사에 있을때는 유독 초코렛 같은 게 땡겼다. 점심을 다 먹고도 후식으로 커피를 마시러 가면 조각케익들에 눈독을 들였고, 피곤하거나 머리를 특히 많이 쓰는 날엔 초코렛을 하루종일 입에 달고 살기도 했다. 하지만 과일을 식사로 받아들인 후에는 그런 일이 없다. 초코렛의 단맛이 생각나지 않는다. 달달한 음료도 생각나지 않는다. 이제 내게 가장 달콤한 맛은 과일의 단맛이다. 과일만세🍉🍓🍅🍍🍌🍋🍑🍊 . . #요리를멈추다 #자연식물식 #과일식 #과일도식사다

@ gimmethetempo님의 공유 게시물님,






2. wfpbdairy님


"...지금 당장은 너무 힘들고 지치고 배고프고 자극적인 일반식이 생각나지만 내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해 조금만 참고 작은 습관 하나씩 바꿔나가보자, 지금까지 오랫동안 나의 몸을 망치는 음식들을 먹었으니 몸무게 감량도 당연히 그만큼 더디겠지만 스트레스 받지 않고 건강한 나의 몸을 갖는 날만을 생각하며 하루하루 행복하게 힘차게 살아가봅시다 :)"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2019.05.28_ D+30 ✨-11kg ✨늦은 눈바디 업로드 -! 눈바디 찍어둔거 보면서 내 몸이 변화는 과정을 보면 운동 할 맛 제대로 나는 것 같다 :)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아 진짜 오늘은 학교 정말 못 걸어간다, 못해못해 나 죽네" 하는데 막상 집을 나오면 나는 걷고있다, 걸으면서도 많이 힘들고 중간에 버스타고 슝 가버리고 싶은 마음 정말 굴뚝같지만 참고 학교에 도착하면 막상 "에이 뭐 별거 아니였네, 뿌듯해" 라는 생각이 든다. 지금 당장은 너무 힘들고 지치고 배고프고 자극적인 일반식이 생각나지만 내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해 조금만 참고 작은 습관 하나씩 바꿔나가보자, 지금까지 오랫동안 나의 몸을 망치는 음식들을 먹었으니 몸무게 감량도 당연히 그만큼 더디겠지만 스트레스 받지 않고 건강한 나의 몸을 갖는 날만을 생각하며 하루하루 행복하게 힘차게 살아가봅시다 :) #올해는우리꺼 #자연식물식 #과일식 #녹말식 #비건 #눈바디 #맞팔 #아디다스 #일상 #간헐적단식 #wfpb #fruitarian #starch #vegan #daily #intermittentfasting #workout #adidas

WFPBDAIRY 🌱(@wfpbdairy)님의 공유 게시물님,





3. dimfruit님


"...내가 술병으로 누워있어도, 매년 툭하면 걸리는 감기에 체력은 바닥이 나서 병원에서 링거를 맞을때도, 아침마다 일어나기 싫어서 울때도, 하루하루가 그냥 지옥같을때도 내 몸은 한순간도 나를 포기한 적이 없다는 걸 최근에야 알았다. 내가 해로운걸 집어 넣을때도 어떻게든 살아내려고 매순간 쉬지 않고 움직였던 몸이다. 그러니 나도 나를 포기하지 말자고, 고작 어쩌다 지나가는 작은 손님에 나를 내놓지 말자고 다짐한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나의 자연식물식 첫 돌 일기 💐 - (원래 애기들은 100일. 첫 돌 챙겨주는거니까.😁) 작년 오늘, 자연식물식을 하겠다고 했을때 다들 내가 얼마나 갈까 했는데 어떻게 하다보니(?) 1년이 되었다. - 겉모습의 변화가 드라마틱한 경우는 아니었지만, 어쩌면 그렇지 않아 오히려 감사할 일일지도 모르겠다. - 좋아하고 관심있는건 질릴때까지 재잘거려야 직성이 풀리는데 음식에 대해 얘기하면 오히려 거부감만 드니 털어놓을 공간이 필요해 시작한 인스타였다. 이렇게 1년이 지나고 보니 하루하루의 성장 일기가 되어 있었다. - 🌿 십이지장궤염, 유방섬유선종, 탈모, 장염, 무기력증과 만성피로, 매년 독하게 걸리는 감기, 바닥으로 내려간 자존감과 자주 찾아오는 우울감. 툭하면 하는 말이 그냥 눈 떠져서 산다고, 숨쉬어지니까 그냥 살고 있다, 였다. 생기가 사라졌다는 말도 많이 들었고 휴일에는 그냥 누워만 있고 싶었다. 아무것도 하기 싫었던 하루 하루들. 누워서 하루종일 티비만 보고 밤에는 먹고 술먹고 또 먹고 자고 다음날은 겨우 일어나고. 지금 생각하면 끔찍하다. - 겉모습의 변화는 크게 없지만 내면은 많이 달라졌다. 안 좋았던 식습관들을 개선해나가니 이젠 어떻게 하면 나에게 주어진 값진 시간을 알차게 보낼까 고민하게 된다. (여전히 이 부분에서는 너무너무 물애기이지만) 아침 일찍 일어나고, 하루하루 내가 해야할 일을 계획하게 되었고, 느리지만 꾸준히 운동도 하고 공부도 하게 되었다. - 나에게 진정한 ‘YOLO’가 무엇인지도 진지하게 고민한 1년이었다. 이전에 나는 거의 인생 반 포기 상태였는데 이 정도면 다시 태어난거나 마찬가지다. - 🌿 나는 앞으로도 내 몸을 닮아가고 싶다. 내가 막 살았을때 내 몸은 나를 포기한 적이 없었다. 내가 술병으로 누워있어도, 매년 툭하면 걸리는 감기에 체력은 바닥이 나서 병원에서 링거를 맞을때도, 아침마다 일어나기 싫어서 울때도, 하루하루가 그냥 지옥같을때도 내 몸은 한순간도 나를 포기한 적이 없다는 걸 최근에야 알았다. 내가 해로운걸 집어 넣을때도 어떻게든 살아내려고 매순간 쉬지 않고 움직였던 몸이다. 그러니 나도 나를 포기하지 말자고, 고작 어쩌다 지나가는 작은 손님에 나를 내놓지 말자고 다짐한다. - 너무나 감사했던 1년. 늘 그렇듯, 그냥 숨쉬듯 당연하게 . 정 안되면 절대 포기하지 않는 식사시간처럼 그렇게 해나가기. 하고 싶은것, 하기싫은 것, 너무 귀찮은 것, 포기하고 싶은 것 하나하나 다 잘 다독이며 데리고 살아가는 것. 매 순간이 선물이어서 감사하다. 🌸 - - #plantbasedlife #plantbased #자연식물식 #이레네오 #plantbasediet #wfpb

dimfruit🍒(@dimfruit)님의 공유 게시물님,





4. j.free55님


"... +과일식으로 바꿔야지 안되겠다. +양념이 몸에 들어가니 예전 식욕이 불타오르려고 한다..마중물처럼.... +오늘 저녁도 고구마+과일채소로 간략히 마무리 할 예정. ..."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20190529식단 #과일식 #자연식물식 #현미누룽지 #골드키위 #참외 #토마토 #고구마 #사과 #좌남편 #우내꺼 #오른쪽접시 내꺼 왼쪽 접시 남편꺼 ⏰공복시간 16시간 🤡11:04 현미누룽지 🤡12:20 골드키위1/2,참외1개.토마토2개,고구마1,바나나1개 먹고 1개는 버림(너무익으면 쓰다 ㅠ써서버림) 🤡오늘 간식은 끽해야 현미누룽지 정도 될듯. +과일식으로 바꿔야지 안되겠다. +양념이 몸에 들어가니 예전 식욕이 불타오르려고 한다..마중물처럼.... +오늘 저녁도 고구마+과일채소로 간략히 마무리 할 예정. +마법에 걸리기 전 주니까 더더욱 컨디션 관리에 힘 써야겠다. +아직은 특별히 아파서 신경 쓰이는 곳은 없다.

J.Free(@j.free55)님의 공유 게시물님,





5. suga__diet님


"... 직접 만든 현미김밥 왜이리 맛있노 ㅜㅠ  파프리카 김밥에 넣고 남은 거 푸짐하게&& 단호박 반 통
양 조절 안하고 포만감 짱짱하게 먹으니 너무 좋다 ㅠ ..."






6. sun.story님


"... 술 자체가 지방이 되지는 않지만 알코올이 몸에서 최우선으로 없애야하는 "독극물"이기에 들어오면 1순위로 태웁니다. 알코올을 태우는 동안 지방 연소 회로가 멈춥니다. 체지방세포에서 분비된 체지방은 연소되지 않고 다시 체지방세포로 돌아가 쌓이게 되죠. ..."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 술 마시면 살찌는 이유? 알코올1g= 약 7kcal 에너지를 냄 BUT 알코올이 대사되며 내는 열량의 상당량은 대사(먹은음식을 분해하고 합성하고..등등) 자체와 발열로 소모! 따라서 실제쓸수 있는 열량은 얼마되지 않는다! 그러므로 알코올은 텅빈 칼로리라고도 할수 있습니다. 음식을 먹으면 힘이나서 걷기도하고 스쿼트를 하고 달리기고 하고 등등의 에너지를 낼 수 있어야하는데 알코올은 그렇지 못한다는 것이지요. 술 자체가 지방이 되지는 않지만 알코올이 몸에서 최우선으로 없애야하는 "독극물"이기에 들어오면 1순위로 태웁니다. 알코올을 태우는 동안 지방 연소 회로가 멈춥니다. 체지방세포에서 분비된 체지방은 연소되지 않고 다시 체지방세포로 돌아가 쌓이게 되죠. 아까 먹은 빵,밥,고기로 에너지를 축적해 두었는데 그걸 써야 잉여칼로리가 남지 않을텐데... 근데 알콜이 들어와 아까먹은 음식들을 에너지로 사용하지 못하게하니 쓰이지 못하고 저장이 되는거죠. 결과적으로 알코올 자체가 체지방이 되지 않지만 체지방 늘리는데 일조한다는 것! . . *참고: 다이어트의 정석-수피 . #다이어트의정석 #수피 #다이어트 #술살 #알콜이지방에미치는영향 #알코올

김선경(@sun.story)님의 공유 게시물님,




♣ 채식하는 삶을 권하는 3가지 이유


1. 건강  http://veganstory.com/141

인류 역사를 통틀어 균형잡힌 채식(자연식물식)의 실천으로 심신이 건강해지지 않은 사람은 없다.


2. 동물권  http://veganstory.com/152

인류가 먹는 대부분의 고기는, 참혹한 환경에서 사육되고 잔인한 방법으로 도살된 동물들이다.


3. 지구환경  http://veganstory.com/151

인위적인 지구온난화 유발요인 중 육식(육류 생산)의 비중이 무려 51%나 된다. (월드워치연구소)



1 2 3 4 5 6 7 8 ···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