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와 멸치는 뼈에 좋은 음식이 아닙니다.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가 없습니다.

2020. 6. 15. 17:27채식과 건강

 


아래 박스 우측 상단에 있는 페이스북 로고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우유와 멸치는 골다공증을 예방하지 못한다.
http://www.vegedoctor.org/?p=14408

"우유에는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단백질은 몸에 들어가면 산성으로 작용합니다. 산성으로 작용하면 뼈가 녹게 되어있습니다.

산성을 중화시키기 위해서 몸이 많은 애를 쓰게 되는데, 뼛속에 있는 대표적인 알칼리 성분, 칼슘을 녹여내어 우리가 먹은 음식에 들어있는 산성성분을 중화시켜서 몸 밖으로 내보내게 됩니다. 그래서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먹으면 칼슘이 오히려 빠져나가는 현상이 생깁니다."

"그리고 멸치를 많이 먹습니다. 하지만 멸치를 먹을 때 그 뼈만 먹는 사람은 없습니다. 멸치의 살도 같이 먹습니다. 멸치의 살에는 단백질이 아주 많이 들어있습니다.

우유와 마찬가지로, 멸치를 먹으면 칼슘이 섭취되기는 하지만 살을 먹음으로써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게 되어 오히려 멸치의 칼슘이 뼈에 갈 수 없게 되어버립니다. 그래서 멸치를 먹는 것은 별 소용이 없는 것입니다."

 

우유와 멸치는 골다공증을 예방하지 못한다. - 베지닥터

 

www.vegedoctor.org

"식물성식품만 먹으면 뼈는 야물어집니다.그 이유는 이렇습니다. 식물성식품에도 칼슘이 굉장히 많이 들어있고, 식물성식품은 알칼리성식품입니다.

알칼리성식품을 먹으면 우리 몸이 본래 알칼리성이기 때문에 일치합니다. 그래서 뼛속에 있는 알칼리성 성분, 칼슘을 우려내지 않습니다. 뼛속에 들어있는 칼슘이 그대로 보존되는 것입니다."



♣ 채식하는 삶을 권하는 3가지 이유

 

1. 건강  http://veganstory.com/141

인류 역사를 통틀어 균형잡힌 채식(자연식물식)의 실천으로 심신이 건강해지지 않은 사람은 없다.

 

2. 동물권  http://veganstory.com/152

인류가 먹는 대부분의 고기는, 참혹한 환경에서 사육되고 잔인한 방법으로 도살된 동물들이다.

 

3. 지구환경  http://veganstory.com/151

인위적인 지구온난화 유발요인 중 육식(육류 생산)의 비중이 무려 51%나 된다. (월드워치연구소)